몸담았던 MI6를 떠나 자메이카에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있던 제임스 본드. CIA소속의 친구 펠릭스가 도움을 요청하면서 오래갈줄만 알았던 평화로움도 깨져버리게 된다. 납치된 과학자를 구출하는 미션은 예상보다 훨씬 위험해지고,새로운 신기술로 무장한 정체를 알 수 없는 빌런의 추적을 받게된다. 가장 강력한 운명의 적과 마주하게 된 제임스본드의 마지막 미션이 시작된다.
007 노 타임 투 다이 줄거리
마들렌의 어린시절 그녀가 어머니와 집에 있던 도중 일본식 노가쿠 가면을 쓴 남자가 무단 침입해 자신을 류치페르사핀 이라고 소개한 후 그녀의 어머니를 소총으로 살해한다. 그는 침대밑에 숨어있던 마들렌마저 죽이려했으나 마들렌이 권총으로 그를 쏴 창문밖으로 추락시키게 되고 그가 죽었다고 생각한 마들렌이 그의 시신을 옮기던 중 아직 살아있던 그 남자가 움직였다 그러자 무작정 도망치던 마를렌은 얼어붙은 호수 중앙의 얼음이깨지며 익사할위기에 처하는데 그를 뒤쫓아온 남자는 얼음을 깨 부수고 그녀를 꺼내 살려준다. 한편 제임스본드는 은퇴 후 자메이카에서 지내던 중 CIA친구인 펠릭스와 미국방성소속 로건애쉬를 만나게된다. 이후 펠릭스가 사라진 오브루체프박사를 찾아달라하고 결국 수락하게된다. 본드는 쿠바에서 팔로마 요원을 만나 박사를 납치하려하지만 이는 벨마쉬감옥에 있던 블로펠드의 함정이었고 그렇게 오브루체프박사의 나노봇을 이용해 본드를 죽이려고 시도하나 박사가 몰래 나노봇의 공격대상을 본드가 아닌 스펙터조직원들고 바꾸는바람에 본드를 잡으려던 스펙터 조직원들이 사망하게 된다. 이후 박사를 납치해 펠릭스가있는 바지선으로 경비행기를 타고 넘어가던 중 로건애쉬가 배신하고 총격전을 벌인다. 이 사건으로 펠릭스는 사망하고 본드 혼자만 탈출하게된다. 이후 영국으로 넘어간 본드는 MI6본부로 찾아가 요원M에게 블로펠드를 만나게 해달라고 하지만 거절당하고 머니페니와함께 Q에집에 찾아가 박사가 연구자료들과함께 어디로 사라졌는지를 추적하고 박사가 개발한 나노머신 헤라클레스가 특정 유전자배열을 가진 사람만 골라죽일 수 있는 나노봇이라는 정보를 얻게된다. 한편 런던에서 정신과의사를 하던 마들렌은 이상한 환자가 있다는 소식에 그와 상담을 하게되고 이야기 도중 남자가 건네준 가면을보고 그가 어릴적 어머니를 죽이고 어린 자신까지 죽이려했던 루지서 사핀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사핀은 그녀에게 블로펠드를 만나면 죽이라고 말하며 헤라클레스 바이러스가 들어있는 캡슐을 건네주고 그녀는 캡슐을 받아든채 빌태너와 본드를 5년만에 재회한다. 이후 본드는 블로펠드와 단 둘이 대면하게되고 그를 추궁하던 도중 블로펠드가 본드에게 5년전 이탈리아에서 테러를 했던 장본인이라고 밝히며 본드는 그에 격분해 그를 죽이려고한다. 결국 직접적으로 살해하진 않았지만 나노봇에의해 블로펠드는 사망하고 스펙터 조직은 궤멸하게된다. 이후 접선지인 올랜도 나토 공군기지까지 가던 본드는 Q와 함께 C-17수송기를 타고 쿠릴열도에 위치한 사핀의 기지로향한다 이때 Q는 본드에게 EMP가 달린 시게를 노미에겐 레이더를 주고 본드와 노미는 글라이더를타고 섬에 침투하게 된다. 그들은 헤라클레스바이러스로 사람들을 대학살하려는 사핀의 계획을 저지하기위해 바이러스 제조구역에 침투하고 본드는 사핀의 부하들을 처치하며 기지침투에 성공한다. 그러나 이때 일본과러시아에서 무허가로 수송기가 뜬 사실을 알아채 각자 군대를 보내오게 되고 세계3차대전이 발발하려는 위기를 막기위해 본드가 미사일을 발사라하는 신호를 보낸다. 그러나 미사일 사일로를 열어야할 사람이 남아야하기에 본드가 남게되고 그는 미사일 사일로를 열고 미사일에 타격되어 사핀의 기지와함께 산화하며 끝이난다.
평가
제임스 본드가 은퇴한 뒤 활동하는 요원 팔로마의 캐릭터성과 묘사가 적절하다는 평가가 대다수이다. 그와 본드가 합을 맞추는 액션과 허당끼가 적절히 조합되어 좋은 평을 받았다. 또한 전작에서 실망스런 모습을 보여준 빌런 프란츠 오버하우저가 재등장하여 기대했는데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줘 재밌게 보았고 시리즈 최초로 제임스 본드가 죽음에 이르게 한 메인빌런 사핀 역시 제 역할에 충실한 성공적인 빌런이었다고 볼수있다. 또한 영화 내내 기존 007시리즈에 대한 오마주가 잔뜩 들어있던 점은 기존 팬들에게 좋은 호평을얻었다, 다국적이고 아름다운 영상미와 삽입곡 등도 007시리즈의 오마주라 좋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체적으로 호평이다.